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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류 에는  총 4건의 FAQ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센스솔루션을 이용한 쇼핑몰 오픈 절차
온라인 사이트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획단계 부터 철저한 시장조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부분 소호창업자들이 온라인 창업을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다가 6개월도 채 못가서 문을 닫는 이유가 초기 기획을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를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사업아이템 선정 및 시장조사
2. 도메인등록
3. 솔루션구입 및 호스팅 신청
4. 솔루션 기본설정 및 꾸미기
5. 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신고)
6. 전자지불계약
7. 사이트 오픈 작업(가상데이타 입력 및 이벤트)
8. 검색엔진 등록 등의 초기 마케팅
9. 각종 마케팅


이상의 절차는 아주 기본적인 절차이며 이외에도 중간중간에 검토해야할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게시판을 계속 추가적으로 생성 할수 있나요?
게시판 수는 제한이 없으며 관리자 모드에서 무한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초기 설치시 기본으로 생성되어 있는 게시판(공지사항,FAQ,질문과답변,포토겔러리,자유게시판 등..)은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메일발송을 했는데 메일을 받지 못할 경우
메일발송부분은 받는서버에서 스팸으로 걸러질 경우 메일을 받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포털 메일에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므로 회원님 계정의 아웃룩 메일을 사용할것을 권합니다.
계정메일을 사용못하실 경우에는 아래 KISA사이트에 방문하여 화이트 도매인으로 등록해주셔야합니다.
이또한 다음(daum.net)사이트의 경우는 제외 됩니다.
 
메일발송이 되지 않을경우 점검
1. 메일주소를 도메인과 동일한 형태로 설정
관리자 기본설정 > 기본정보 에서 등록된 메일정보가 발송메일로 지정됩니다. 해당 메일은 사용하시는 도메인으로 발급된 메일로 등록이 되셔야만 합니다.
예로 e-sens.co.kr 에서 발송하는 메일은 master@e-sens.co.kr 로 등록이 되어야만 한국인터넷진흥청에서 요구하는 스팸차단설정에서 제외될수 있습니다.
 
2. 해당 아이피가 스팸서버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
https://www.kisarbl.or.kr/ip/ip_search.jsp 해당 주소에서 자신의 호스팅이 속해있는 서버주소가 스팸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스팸서버(블랙리스트)로 등록이 된 상태라면 호스팅업체에 요청하셔서 해당 호스팅 서버 변경요청이나 한국인터넷진흥청에 요청하셔서 아이피 해제를 신청하셔야 됩니다. 이경우에는 해당 아이피에 대한 권한문제로 인하여 호스팅에체에 의뢰하셔야 해결되는 문제이니 호스팅업체와 상의 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3. 각각 포털에 스팸등록 확인 [네이버 기준]
2번의 경우라면 메일을 받은 네이버 메일환경에서 스팸으로 등록이 되어있다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스팸처리 절차가 가장먼저 네이버 그리고 인터넷진흥청으로 신고가 접수되어 차단되게 됩니다.
이럴경우에는 네이버 (http://www.naver.com/rules/spamcheck.html 가장하단에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속해있는 호스팅 아이피가 스팸으로 걸러지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만 합니다.
인터넷진흥청에 접수된 신고건이라고 하신다면 나머지 포털(네이트, 드림위버, 파란.....)들에도 동일하게 스팸처리 되어 있을수 있으니 각각 포털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해당 부분 인증을
받아서 해제를 하셔야만 합니다.
 
메일의 경우 스팸문제로 인하여 발송률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호스팅을 받은 시기와 상관없이 해당 서버의 스팸처리에 관하여 자세히 확인을 하셔야만 합니다.
특히 보안이 약한 서버일 경우에는 같은 아이피를 사용하는 호스팅이 해킹을 당해서  해당 서버로 메일이 발송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위의 문제를 차근차근 확인하신 후
메일을 이용하여 주세요.
 
* 메일 발송 서버에 문제가 있어서 메일이 발송되지 않을 경우
해당문제가 있는 서버라면 메일발송을 선택하시면 메일발송에러 라는 메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호스팅받고 있는 업체에 문의하셔서 해당 문제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메일 발송 여부 테스트
메일발송 테스트를 하실경우 포털사이트 계정으로는 위의 스팸문제로 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호스팅업체에서 제공하는 POP3 계정을 이용하여 아웃룩 설정 후 테스트를 하시면
메일의 발송여부를 정확히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라이센스키를 입력했는데도 계속 라이센스입력페이지가 나옵니다(센스빌드pro2)

라이센스를 발급받아 입력을 하였는데도 지속적으로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1.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디비정보입니다.

이센스에서 라이센스를 물어볼때 디비아이디디비명을 묻고 있으나 디비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호스팅업체에 따라 디비명과 디비아이디가 동일한 경우가 있으니

이상하게 여기지 마시고 동일하게 넣으시고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PC설치후 라이센스 발급문의

이센스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리눅스 서버를 기본환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연습을 위하여 APM을 PC에 설치하신후 발급을 받고 라이센스 적용을 하시게 되면 해당 라이센스정보가 맞지 않게

되오니 참고하여 주세요.

3. 라이센스 발급시 2차도메인과 하위폴더의 차이로 인한 라이센스 발급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2차도메인 build.e-sens.co.kr 이런형태로 www 대신에 build라는 명칭으로 도메인을 표기하는 경우는 하나의 도메인으로 간주하고 라이센스 발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게 됩니다. 하지만, e-sens.co.kr/build

일 경우에는 라이센스가 e-sens.co.kr을 기준으로 발급을 하게 되므로 하위폴더 개념을 무시하게 됩니다. 이럴경우에는 도메인만 입력하셔서 라이센스를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스페이스(공백) 문제입니다.

도메인과 정보를 복사해서 넣으면서 빈공간을 함께 넣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보가 익스플로러같이 브라우져에서 공유되다 보니 복사도 브라우져를 통해서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드레그 작업시

빈공간이 들어가게 되오니 복사할 경우 주의하셔서 블럭지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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